イライラ、さよなら。 不機嫌から卒業するための48のポイント (짜증과 작별하자. 분노에서 졸업하기 위한 48가지 포인트)
堀内 恭隆 (호리우치 야스타카)
すばる舎 (스바루샤)
208쪽
자기계발, 심리
2025.4.21 출간예정
“이제 화내는 것조차 화난다”고 생각했을 때 읽는 책.
감정을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게 되면, 인생은 내 마음대로 흘러간다!
30년 넘게 인간의 의식 구조를 연구해 온 저자가 처음으로 정리한 ‘화’의 결정판.
아무리 책을 읽어도 결국 ‘화’에 휘둘리는 사람에게, 이 책은 화를 만들어내는 의식 구조 자체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어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 해결책’을 전한다.
출근길, 꽉 막힌 만원 전철에서 누군가가 내 등을 밀었을 때, 직장에서 상사가 툭 던진 말 한마디에 가슴속에서 화가 치밀어 오를 때, 집에 돌아와 배우자의 무심한 말에 또 한 번 불쾌할 때 - 우리는 이렇게 사소하지만 끊임없이 찾아오는 ‘작은 화’에 매일 휘둘리고 있다. 이 책은 이런 일상적인 분노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을 보여준다.
흔히 알려져 있는 분노 대처법처럼 “심호흡을 해라”, “참고 넘겨라”, “노래방에 가서 질러라”와 같은 임시방편이 아니라, 저자는 분노가 생기는 ‘의식의 구조’ 그 자체에 접근한다. ‘화를 참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화를 만들어내는 나’를 깊이 들여다보고, 분노를 만들어내는 무의식의 구조를 바꾸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여기서 말하는 ‘화를 내지 않는다’는 화를 억지로 참으며 완벽한 인간이 되라는 뜻이 아니다. 화를 자연스럽게 조절하고, 인생을 가볍고 여유롭게 살아가는 법을 말한다. 이 책을 실천하면 앞으로의 인생에서 순간의 화로 인해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저자] 호리우치 야스타카
일반사단법인 LDM협회 대표이사. 주식회사 싱크로니시티 매니지먼트 대표이사. 작가, 강연가, 카운슬러. 인지심리학, 뇌과학, 커뮤니케이션, 코칭 등 다양한 주제를 수년간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합한 메소드 'LDM(라이프 디자인 메소드)'을 개발하여 ‘나다움’을 최대한 발휘하는 삶의 방식을 전파하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자기 최면'에 관한 책을 탐독하고 직접 인체 실험을 반복하는 등, 스스로도 인정하는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 영역의 괴짜이다. 특히 '분노 조절'에 대해서는 방대한 시간을 투자해 연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간관계 정리 상자』『싱크로니시티 머니의 법칙』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