億までの人 億からの人 ゴールドマン・サックス勤続17年の投資家が明かす「兆人」のマインド (부자 마인드: 골드만 삭스 17년차 투자자가 밝히는 억만장자 마인드셋)
田中渓 (다나카 케이)
徳間書店 (도쿠마쇼텐)
312쪽
투자/비즈니스실용
2024.11
** 출간 이후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 100위권 유지 / 아마존 평점 4.4 (360 Ratings)
**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 투자 부문 3위 (4/3 기준)
‘골드만 삭스’의 레전드 투자자인 저자가 밝히는 1년에 수 십 억을 버는 부자들의 지혜.
부자들만 알고 있는 사고법, 철학, 돈 사용법, 시간 사용법, 인간관계 구축법이란?
억만장자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순간, 당신의 인생은 바뀐다!
이 책은 금융업계의 정점에 서있는 ‘골드만 삭스’에서 17년 근무하고 퇴직할 때 블룸스버그 통신에서 그의 퇴직을 보도할 만큼 ‘레전드’로 여겨지고 있는 투자가인 저자가 전세계 20개국 이상, 300명 이상의 억만장자 등 초부유층과 협업 및 교류하면서 배운 부자의 철학, 사고, 습관 등을 전한다.
골드만삭스 입사 1년 만에 찾아온 리먼 쇼크. 저자는 그 속에서 감원, 감봉 등 위기를 겪으며 17년 동안 글로벌 금융의 최전선에서 버텨냈다. 그리고 전세계의 ‘억만장자’ ‘조만장자’ 부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배운 ‘진짜 부자들의 세계’를 이 책에 담았다. 실제로 억만장자들은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 판단을 내리며, 어떻게 돈을 대하는지 엿볼 수 있다. 이 책은 특정 투자 기법이나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부자의 마인드’를 배우는 책'이다.
왜 부자의 마인드를 배우는 것이 중요할까? 운동선수처럼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나 날 때부터 ‘금수저’인 사람만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저자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지금 좋지 않은 환경에 놓인 있는 사람이라도, 부유층 마인드로 전환하는 것을 통해 ‘억을 뛰어넘어, 수 십억, 수 십조를 버는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자들은 단순하고 당연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을 해내고야 마는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 주식이나 부동산 등에 항상 투자하고 있으며, 돈이 없을 때에도 투자를 한다. 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는 것이기에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개별 종목 투자를 소액이라도 꾸준히 하다 보면 그 회사나 업계, 국제 정세나 경제 등이 눈에 들어오게 되고, 이것이 지식이 되어 업무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투자 자체로 큰 수익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러한 지식은 선순환을 이끌어 내어 기회가 왔을 때 그 물결에 올라탈 수 있게 만든다.
이처럼 이 책을 통해 부의 본질과 마인드를 배우고, 이를 자신의 삶에 접목하면, 누구든 부자가 될 가능성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거기까지인 사람’이 아니라 ‘거기서부터인 사람’이 될 수 있는 비밀을 엿볼 수 있는 ‘부의 철학’ 안내서.
“Money buys freedom, but purpose buys happiness.
富は自由を与え、志は幸せを創る”
―저자, 다나카 케이
[목차]
Chapter1 연봉 1억엔 이상 '부자들의 사고방식'
Chapter2 부자들만 아는 '돈의 철학'
Chapter3 돈이 돈을 낳는 '돈의 사용법'
Chapter4 어마어마하게 돈을 버는 사람들의 '시간 사용법'
Chapter5 평범한 사람도 실천할 수 있는 '수십 억을 버는 사람의 생활습관'
Chapter6 평생 돈 걱정 없는 사람의 '인간관계 구축법'
[저자] 다나카 케이
1982년 요코하마 출생. 죠치 대학교 이공학부 물리학과 졸업. 학과 수석으로 표창을 받고 동 대학원에 진학 후, 글로벌 세계를 목표로 미국으로 건너갔다. 비즈니스 세미나 'CVS Leadership Institute'에 참가하여 개인 우승, 팀 우승을 차지했다. 대학원 중퇴 후 53번의 면접을 거쳐 2007년 골드만삭스 증권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리먼 쇼크로 보너스 제로, 급여 대폭 삭감, 부서 인원 90% 감원 등 극한의 시련을 겪었다. 투자부문에서 500건 이상의 투자 건에 참여하여 60건 이상의 투자 건을 실행했으며, 투자 규모는 투자금액 기준 약 4000억 엔, 기업가치 및 자산가치 기준 1조 2000억 엔이 넘는다. 골드만 삭스에서 매니징 디렉터로 취임해 투자 부문 일본 공동 총괄을 역임하고 2024년 퇴사했다. 재직 17년 동안 20개국 이상의 국내외 300명 이상의 억만장자, 1조엔 자산가, 산유국 왕족 등 초부유층과 협업 및 교류하면서 부자들의 철학과 사고, 습관 등을 접하고 그 생태계를 배웠다. 현재 투자회사 부동산 투자 책임자를 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