戦闘力上がりすぎてひとりで頑張っているあなたへ 1日5分、スキマ時間にととのう本
(혼자서 죽도록 힘내고 있는 당신에게: 하루 5분, 자투리 시간에 마음을 정돈하는 책)
根本 裕幸 (네모토 히로유키)
ハーパーコリンズ・ジャパン(하퍼콜린스 재팬)
208쪽 / 심리, 자기계발 / 2023.10 출간
전투력이 너무 높아서 혼자 애쓰고 있는 당신에게 전하는 읽는 마음 처방전.
아직 할 수 있어, 더 버텨야 해! 모든 걸 완벽하게 해내야 해! 내가 무너지면 안 돼! 문제는 나 혼자서 감당해야 해!
이 책은 인기 심리 카운슬러인 저자가 자립심이 강하고 능력도 뛰어나지만, 그만큼 자신에게 엄격하고 지나치게 애쓰는 경향이 있는 이른바 '전사형 여성'을 위한 조언을 전한다. 늘 누군가를 위해 애쓰고, 고집이 세고, 남에게 의지하는 것을 어려워하며, ‘언니 같다’는 말을 듣고, 옳지 않은 것은 도무지 참을 수 없다. 그러나 사실 약한 면도 있어서, 혼자 남몰래 울기도 한다. 이런 사람이라면, 아마 상처받은 과거의 자신을 지키기 위해 단단한 갑옷을 입고 매일을 싸우며 살아온 ‘전사형 여성’일지도 모른다.
자립심 넘치고 유능하지만, 정작 자신을 돌보는 데에는 너무나도 서툰 사람을 위해, 이 책은 하루 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스스로의 ‘마음의 갑옷’을 조금은 내려 놓고 지친 마음을 부드럽게 다독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 네모토 히로유키
심리 카운슬러. 1972년 출생. 1997년부터 고베 멘탈 서비스 대표인 다이라 준지에게 사사받으며 2000년 전문 심리 상담사로서 1만 5천 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했다. 2003년부터는 연간 100회 이상 강의와 세미나를 소화하며 활약했고, 2015년 3월 독립해 프리랜서 카운슬러이자 강사,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는 도쿄, 오사카,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세미나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용적이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주요 활동 주제는 ‘파트너십’과 ‘라이프워크’이며, 연애·결혼·부부 문제부터 일과 인간관계, 자녀 양육, 가족 문제 등 폭넓은 영역에서 삶의 본질적인 고민에 접근한다. 논리적인 분석과 구체적인 해결책 제시 능력, 그리고 유쾌하고 따뜻한 화법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의 세미나와 상담은 항상 웃음과 위로가 넘친다. 어떤 상황에서도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희망, 미소를 전하는 존재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7일만에 자기긍정감이 올라가는 방법> <항상 내 탓으로 생각하는 죄책감이 사라지는 책> <더 이상 상처 받고 싶지 않은 당신이 집착을 내려 놓고 행복해지는 책> 등이 있으며, 저서 누계 31만 부를 돌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