変な地図 (이상한 지도)
雨穴 (우케츠)
双葉社 (후타바샤)
416쪽 / 소설 / 2025.10 출간예정
** 오퍼 마감일: 10월 24일(금)
** 베스트셀러 『이상한 집』『이상한 그림』에 이은 시리즈 신작.
** 2024년 가장 많이 판매된 작가 ‘우케츠’가 선사하는 지도 미스터리.
기묘한 고지도에 숨겨진 일곱 요괴, 그리고 가족의 비밀 – 이상한 지도에 숨겨진 수수께끼란?
10년 전. 청년 쿠리하라는 취업 활동이 잘 풀리지 않아 답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건축사무소의 2차 면접에 도전하게 된다. 과제로 주어진 “왜 건축을 배우려고 했는가”라는 질문 앞에, 쿠리하라는 곤란해졌다. 건축에 흥미를 갖게 된 이유는 돌아가신 어머니의 영향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는 “어머니 이야기를 하면 숨을 쉴 수 없게 되는” 정체불명의 발작이 있었다. 답하지 못하면 취직은 물 건너 간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쿠리하라는 깊은 고민에 빠진다.
그러던 와중, 그는 기묘한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이 태어나기 1년 전, 할머니 치카코가 한 장의 고지도를 움켜쥔 채 불가사의한 죽음을 맞이했다는 것이었다. 어머니는 생의 끝까지 치카코의 죽음과 고지도의 수수께끼를 쫓았지만, 미완의 조사 기록만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어머니의 한을 풀면, 무언가 달라질지도 모른다.” 쿠리하라는 진상을 밝히기 위해 머나먼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곳에 기다리고 있던 것은, 바닷가의 버려진 마음, 이상한 인명 사고, 원한으로 가득한 터널, 그리고 고지도에 숨겨진 비극적 진실이었다. 할머니는 왜 죽음을 맞이했는가? 고지도에 그려진 일곱 요괴의 정체는? 그리고 쿠리하라의 ‘발작’의 원인은? 호러, 추리, 서스펜스, 역사, 로맨스 - 모든 요소를 집약한 ‘이상한 시리즈’의 집대성.
당신은 이 고지도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까?
[저자] 우케츠
작가. 일본의 인기 오컬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겸 유튜버. 웹사이트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오컬트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다. 인터넷계의 ‘에도가와 란포’로 불리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지만 흰색 가면에 검은색 전신 타이츠, 변조한 목소리로 본모습을 감춘 채 오직 미스터리 콘텐츠로만 승부를 보는 수수께끼에 싸인 인물이다.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76만 명을 넘었으며 유튜브 총 동영상 조회수는 2억 회를 돌파했다. 저서 <이상한 집>은 65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어서 출간한 <이상한 그림>도 단숨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상한> 시리즈는 누계 2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프랑스 등 35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